윤유선 나이 키

얼마전에 드라마 어비스: 영혼 소생 구슬 종방연을 마친 배우 윤유선.

드라마 내용은 죽은 두 남녀가 영혼 소생 구슬을 통해 새롭게 부활한 뒤 자신들의 죽음에 대한 이유를 찾아보는 과정을 그린 참신한 소재였습니다.

항상 좋은 작품으로 만나게 되는 배우 윤유선에 대해 알아볼까요 ?

# 윤유선 나이 ☞ 1969년생으로 올해 나이 50세입니다.

# 윤유선 키 ☞ 키가 좀 커보여서 궁금했는데 의외로 158cm의 아담한 키입니다.

# 윤유선 데뷔 ☞ 1974년, 그러니까 6살에 데뷔를 했네요. 아역배우 출신입니다. 당시 출연했던 것은 영화로, [만나야 할 사람] 이라는 제목이었어요. 아역배우 시절 사진을 보니 지금의 모습에 많이 남아있네요.

 

 

# 윤유선 가족  남편은 이성호 판사이며 가족 중 연예인으로는 조카들이 있는데요. 인피니트의 이성열, 골든차일드의 이대열이 윤유선 조카입니다. 한편, 윤유선 딸은 엄마의 모습은 TV랑 180도 다르다고 말해 궁금함을 자아내기도 했어요.

 

# 윤유선 작품  작품이 너무 많아서 사실 다 소개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유명한 것만 몇가지 언급해보겠습니다. 정말 수십, 수백작품이거든요. 다작을 하면서도 잘하긴 쉽지 않은데요. 양과 질을 모두 잡았다고 볼 수 있겠어요.

여인열전-장희빈, 토지, 하늘아 하늘아, 회전목마, 야망의 세월, 임꺽정, LA아리랑, 전설의 고향, 남자 셋 여자 셋, 혼자 밥먹는 여자, 초원의 빛, 사랑밖에 난 몰라, 세상 끝까지, 서울 탱고, 왕과 비, 꼭지, 결혼의 법칙, 그 여자네 집, 매직키드 마수리, MBC베스트극장, 빙점, 불새, 루루공주, 궁, 굿바이 솔로, 봄의 왈츠, 열아홉 순정, 누나, 에어시티, 왕과 나, 불한당, 선덕여왕,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구암 허준, 장옥정사랑에 살다, 굿닥터, 잘키운 딸하나, 고교처세왕, 프로듀사, 육룡이 나르샤, 옥중화, 쇼핑왕 루이, 구해줘, 강남스캔들.........

 

1/20정도만 적었는데도 이 정도네요.

이런 윤유선의 공로를 인정하여 1995년엔 MBC 연기대상 여자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나이를 먹지 않는 듯 방부제 미모를 자랑하는 배우 윤유선씨 ! 앞으로도 스크린관에서 만나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